반응형

2021/05 5

장류진 작가의 신작 <달까지 가자> 리뷰

소설 을 재미있게 본 저로서는 장류진 작가의 신작 가 나왔다는 소식에 설렜는데요. 역시나 에서도 장류진 작가의 색깔이 잘 묻어나더라고요. 개성있는 인물의 등장, 바로 지금 이순간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솜씨사람들이 무엇을 듣고 싶어하는 지 언제나 그 심리를 꿰뚫어 주제화하는 작가여서 그런가이번 소설도 정말 있는 자리에서 다 읽어버렸습니다. 이 책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자면 회사 내에서 친해진 은상, 지송 그리고 화자인 나는회사에서 나오는 월급만으로는 미래를 꿈꿀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상태입니다.그래서 그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시도한 것이 바로 코인입니다.그것도 가장 핫한 이더리움을 사들여 돈을 벌겠다는 야심을 가지게 되죠. 오늘은 지금 이순간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는 소..

행복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 3가지,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니 그전에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할까요? 최인철 작가의 책 은 프레임만 바꿀 수 있다면 행복할 수 있다고 조언하는데요. 최인철 작가는 한 에피소드를 통해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p.22, p.23 (오디오클립에서 낭독했습니다.) 그럼 바꿔야 하는 프레임은 무엇이 있을까요? 저자는 실패를 부르는 것은 회피 프레임이라고 합니다. 회피 프레임은 실패가능성에 주목합니다. 보상의 크기보다 처벌의 크기에 신경쓰기에 이들은 자신을 보호하는 일을 우선시합니다. 그래서 뭔가를 시도해 성취감을 느끼기보다는 혹시 있을 실패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데 바쁜 것이죠. 다음으로 에리히 프롬이 이야기하듯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물건을 소유하는 것에 집착할 게 아니라 물건을 통해 맛보게..

장르 소설을 빠르게 쓸 수 있는 방법 7가지

1. 소재를 찾고 싶을 때 꿈을 이용하라. 꿈은 우리의 경험으로부터 나옵니다. 펑범한 일상. 무작위로 선택된 기억, 마음속 가장 깊은 곳에 숨겨진 공포가 반전되고 왜곡되고 모호하게 흐릿해져서 또 다른 모습,. 그날과 다른 형태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이렇게 꿈은 무궁무진한 소재를 우리에게 건네줍니다. 주의할 점은 잠에서 막 깨어났을 때 이 아이디어들을 적어놓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금방 잊어버리게 되니까요. 그러니 머리맡에 공책과 필기구를 가져다 놓을 것을 추천합니다. 2. 착상을 가장 쉽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전혀 관련 없을 것 같은 두 낱말을 조합해 단편소설을 써보는 겁니다. 이후에는 내가 만든 인물들이 머릿속으로 들어와 이야기해주기 시작하는 데요. 그때 이를 받아적으면 됩니다. 3. 글이 써지지 않는 ..

초밥으로 유럽에서 연매출 5천억 원을 올린 비법

1. 자신이 진짜 원하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녀는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그녀는 인생의 갈림길에서 항상 이것을 기준으로 선택을 해갔죠. 그래서 패션 대신 요식업 사업을 선택했습니다. 2. 사업을 운영할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 정에 이끌린 인사 정책, 그리고 융통성 없는 태도로 저자는 사업을 시작하면서 한동안 곤혹을 치뤘습니다. 3.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기준부터 세워놓아야 한다. 저자는 즐겁게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 지를 우선 정해놓았습니다. 그리고 그 기준에 맞는 사업을 시작했죠. 이 부분 읽어볼게요. 100p-102p, 106- 107p (오디오클립에서 낭독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오디오클립에서 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관심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

일본 총리와 그의 철부지 아들과 몸이 바뀌었다?! 총리는 자신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까? , 소설 <민왕> 리뷰

한자와 나오키로 유명한 이케이도 준의 신간이 나왔다고 해서 읽어보았는데요. 민왕은 일본에서는 이미 드라마로 방영했다고 하는데 시의성이 있는 소재를 전면에 내세웠고 인물들의 캐릭터가 살아 있어 드라마로 만들어도 흥미진진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즐거리는 간단합니다. 일본 총리와 그의 아들이 몸이 바뀌어버리면서 일어나는 좌충우돌을 그려냅니다. 몸이 바뀌어버리는 데 뇌파 조작을 할 수 있는최첨단 기술이 연관되어 있었는데요. 그리고 이 기술을 사용한 테러리스트의 의도는 신약 개발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작품 전체에 이 신약 개발과 관련된 이슈들이 깔려 있어요. 흥미로웠던 것은 이건 단순히 설정일 뿐이고 작가가 말하고 싶은 것은 이 설정으로 인해 아버지와 아들의 소통을 어떻게 해 나가는지, 각기 다른 세대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