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 6

내가 나를 위로하는 법, 최은영 작가의 <밝은 밤>을 읽고,

저는 생각이 많은 편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a가 정답이라고 생각했는데 b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면 그 사유의 흐름을 지켜보는 편입니다. 요즘 관심사는 인간관계인데요. 사람들을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도 좋아하고 사람들이 내밀한 마음을 보여주면 친해진 것 같아 그게 너무 기뻤었는데요. 그래서 한번 카페에 들어가면 몇 시간이고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봐도 즐거웠어요, 너무나도 하지만 요즈음은 버겁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최은영 작가의 소설 을 읽다가 한 인물의 속마음을 읽고 나서는 이유가 뭔지 확실해졌습니다. 화자는 이혼한 후 희령을 내려온 후 다음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인간관계 형태를 말하고 있어요. 내려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희령에서 아주 오랜 시간을 산 기분이 들었다. 희령은 조..

화이자 백신 맞기 전 먹어야 할 3가지

2021.08.05 - [C A T E G O R Y] - 화이자 백신 1차 후기, 부작용 정리(주사 맞고 나서 주의할점 정리) 독감 백신에 비해 화이자 백신을 맞고 부작용이 난 사례가 많아서 이 부작용을 막기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검색해봤습니다. 그 결과, 베타글루칸이 들은 음식을 먹으면 된다 하더라고요. 베타글루칸을 섭취하게 되면 면역 체계가 좋아져서 부작용이 덜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베타글루칸 함유량이 43.6g (100g당)이나 들어 있는 꽃송이 버섯을 먹기로 했어요. https://coupa.ng/b4kgBC 무농약 꽃송이버섯 100% 통째로 꽃송이버섯 분말 (80g) & 건조 꽃송이 버섯(40g) / 국내 재배 꽃 송이 COUPANG www.coupang.com 그런데 사려고 보..

하나의 그릴로 4가지 요리 만드는 법, 혼밥족을 위한 그릴 추천

브이로그를 보면서 부쩍 혼자 밥을 먹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요즘 즐겨보는 브이로그는 이노잼, 온도, 오눅, 홍시.... 이노잼은 유튜버 분이 너무 귀엽고 커피 중독인 것도 너무 공감되고 일본에 살면서 일본 맛집 소개해주셔서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온도, 오눅님은 워낙 유명해서 홍시님은 제가 잘 못 먹는 배달 음식 자주 시켜 드셔서 대리만족 중입니다. 브이로그에 푹 빠진 이유는요. 유투버님들도 혼밥, 그걸 보는 나도 혼밥이지만 같이 먹는 느낌 아닌 느낌 난다고 해야 될까요.. 제가 브이로그를 보면서 먹었을 때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비빔면에 삼겹살인데..그리고 갓 튀긴 튀김 ㅜㅡ인데요 꿈 같은 일이죠. 집에 튀김기도 없고 동시에 이렇게 다해먹기가 힘든 게 사실이니깐요. 근데 냄비에 라면 끓이고 그리고 옆에..

머리에 뽀루지가 날 때 이 샴푸 추천~!

저렴이 샴푸랑, 린스를 사용하면 안 좋은 점이 머리 여기 저기에 뾰루지가 나는 겁니다. 딱지가 아물 때쯤 뜯고 또 뜯고 이걸 반복하다보니 손톱에 피가 묻는 것 뿐만 아니라 두피 전체에 뽀루지가 생기더라고요. 검색해보니 이러다 보면 탈모가 올 수도 있다고 해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자주 가는 커뮤니티에서 아로마티카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를 사용하면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고 향도 좋다고 해서 사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샴푸랑 셋트로 컨디셔너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지금 한 달 째 쓰고 있는데 일단 뽀루지는 나지 않고 머리에 기름때는 끼지 않고 상쾌하고 약간 건조하더라고요. 머리도 일주일에 3번밖에 안 감는 저라서 차라리 이렇게 두피 속이 건조..

민하, 겨울 때문에 알게된 것, <슬기로운 의사생활2> 1회 리뷰

를 좋아하는 이유는 우선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인물들 자체도 매력이 있고 그들이 어떤 사람이냐는 것을 세련된 이야기 구조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해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그들의 마음을 알아채고 울컥하기도 하고 그 씀씀이에 감동하기도 합니다. 이번 1회에서는 석형과 정원이 어떤 사람인가를 잘 드러내는 두가지 장면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석형과 정원은 각각 민하와 겨울이에게 질문을 받습니다. 민하가 석현에게 한 질문은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수술을 하겠다고 나설 수 있는지, 수술 도중 혹여 아이가 잘못되면 무섭지 않냐는 질문을 합니다. 석형은 산모아 태아를 도와주고 싶다고 이야기합니다. 산모와 아이의 의지가 느껴졌기에 확률은 낮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도와주는 게 최선의 선택이라고 이야기해주..

[너는 나의 봄 리뷰] 1회, 그녀가 ㄱㅇㄱㅇㅇ에 집착하는 이유

산타할아버지가 있다고 믿고 싶던 아이는 많은 책 중에서 유독 를 좋아했습니다. 이유는 단하나였죠. ​ 1. 아이가 많은 책 후보에서 검은 고양이를 선택한 이유 ​ 아내를 죽인 남편이 결국 벌을 받는다는 이야기이기에 아이가 살고 있는 세상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안심되는 이야기였기 때문입니다. ​ 아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7살이었던 아이의 가정사와도 연관이 있었는데요. 책 하나로 그녀의 상황을 은유적으로 표현해주었습니다. ​ 끝없이 술을 마셔대던 아버지가 집에 와서 엄마에게 분풀이하는 통에 아이는 집에 있는 건 항상 불안했던 겁니다. 아버지는 집안을 초토화시키고 엄마의 얼굴에는 상처가 항상 있었죠. 명문대생이었던 그는 아이의 엄마를 만나 인생을 망쳤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 ​ 엄마는 아이들과 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