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러 플랫폼에 콘텐츠 재활용하기
맥도날드 해피밀 광고 게시하는 법을 보자.
처음, 페이스북에 다음 글만을 단촐하게 올림.
'어느 날, 여러분은 해피밀을 주문했다는사실을 알아차리지도 못할 것이다.'
이렇게 후킹 문구로만 광고를 했다면 이 문구를 재사용해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효과를 볼 수 있다.
가령 이런 것이다. 인스타그램에서 음악을 첨부할 수 있는 이점을 활용해 사람들에게 사랑받던 롤링 스톤스의 노래를 함께 첨부하는 것이다.
페이스북에는 없던 기능인 음악 첨부를 통해 글이 더욱 돋보이며 이 노래를 활용해 만든 릴스를 타고 여기저기 퍼져 나갈 수 있다.
문구도 찾아보면 비슷한 명언들이 많이 회자되고 있는 걸 알 수 있다.
틱톡에서도 역시 밖에 나가 노는 게 마지막이라는 사실을 깨닫지조차 못할 것이가 같은 텍스트가 담긴
인기 있는 동영상들이 뜬다. 219P
2.실제 배경에 텍스트 쓰기
도로 표지판에 메시지를 입히고 손바닥에 인용구를 쓰고 보도에 분필로 무언가를 쓴 뒤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 릴스에 올린다면 사람들은 관심을 갖는다. 실물이 갖는 위력이 있기 때문인데 사진을 직접 찍기 힘들다면 스톡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이미를 가져와 그 위에 메시지를 입혀 내보내도 된다.
3. 목록 형식으로 쓴 컨텐츠
회사 <라이언 에어>는 라이언에어에 관한 5가지 극협 사항으로 이목을 끌었다.
또한, 첫 잠면부터 시선을 잡아끄는 후크로 시작한다. 자그만한 장난감 비행기가 이륙하다가 진짜 비행기로 바뀌는 재미있는 장면을 제시한다. 동영상 첫 3초가 중요한다는 건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벤치마킹해볼 만한 컨텐츠다.
'Review > IT 활용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술 강의로 월 1000만원(순수익) 번 드로잉앨리스님 비법, 유투브 노마드 클로이 리뷰, 코로나 극복 (12) | 2020.09.09 |
---|---|
티스토리에 글쓰다 글씨가 너무 작게 나올 때 TIP (11) | 2020.09.07 |
인스타 프로필에 블로그, 유투브 주소 링크다는 법 (4) | 2020.09.07 |
단 1개의 영상으로 구독자 13000명 늘린 비법, 최재봉의 마케팅 톡톡 리뷰, 유투브 운영 tip (10) | 2020.08.21 |
단 7일 만에 블로그 방문자수 3500명 늘린 비법, 최재봉의 마케팅톡톡 리뷰 (7) | 2020.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