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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IT 활용 TIP

게리 바이너척에게 배우는 릴스 조회수 100배 올리는 방법, 플랫폼을 지배하는 조회수의 법칙 3가지

by 고고와 디디 2024.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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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여러 플랫폼에 콘텐츠 재활용하기
 
맥도날드 해피밀 광고 게시하는 법을 보자.
 
처음, 페이스북에 다음 글만을 단촐하게  올림.
'어느 날, 여러분은 해피밀을 주문했다는사실을 알아차리지도 못할 것이다.'
 
이렇게 후킹 문구로만 광고를 했다면 이 문구를 재사용해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효과를 볼 수 있다.
 
가령 이런 것이다. 인스타그램에서 음악을 첨부할 수 있는 이점을 활용해 사람들에게 사랑받던 롤링 스톤스의 노래를 함께 첨부하는 것이다.
 
페이스북에는 없던 기능인 음악 첨부를 통해 글이 더욱 돋보이며 이 노래를 활용해 만든 릴스를 타고 여기저기 퍼져 나갈 수 있다. 
 
문구도 찾아보면 비슷한 명언들이 많이 회자되고 있는 걸 알 수 있다. 

틱톡에서도 역시 밖에 나가 노는 게 마지막이라는 사실을 깨닫지조차 못할 것이가 같은 텍스트가 담긴
인기 있는 동영상들이 뜬다. 219P
 


 
2.실제 배경에 텍스트 쓰기
도로 표지판에 메시지를 입히고 손바닥에 인용구를 쓰고 보도에 분필로 무언가를 쓴 뒤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 릴스에 올린다면 사람들은 관심을 갖는다. 실물이 갖는 위력이 있기 때문인데  사진을 직접 찍기 힘들다면 스톡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이미를 가져와 그 위에 메시지를 입혀 내보내도 된다.


 
 
3. 목록 형식으로 쓴 컨텐츠
 
회사 <라이언 에어>는 라이언에어에 관한 5가지 극협 사항으로 이목을 끌었다.
또한, 첫 잠면부터 시선을 잡아끄는 후크로 시작한다. 자그만한 장난감 비행기가 이륙하다가 진짜 비행기로 바뀌는 재미있는 장면을 제시한다. 동영상 첫 3초가 중요한다는 건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벤치마킹해볼 만한 컨텐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