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시장은 지금 포화상태이다.
이런 점 때문에 브랜딩을 갖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민병은 대표는 브랜딩을 하는 게 생각보다는 쉽다고 이야기하는데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이다.
1. 커피숍이 포화상태인데
전직 군인들이 만든 커피숍이 브랜딩을 잘해 성공한 케이스가 있다.
바로 그들은 커피 판 수익의 일정 부분을 군대에 기부한다는 홍보를 했던 것
그들은 애국자 커피로 브랜딩되었다.
2. 고객들의 불편해하는 상황을 리서치하고
그 기능을 보조하게끔 조금만 제품을 보완해서
출시하면 그것도 브랜딩이다.
3. 고객들의 불편한 상황을 고려해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사들여
남들보다 빨리 파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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