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 10

강재가 부정의 아픔을 알아챌 수 있었던 이유, 인간실격 8회 리뷰

​ ​ 강재 스스로도 힘든 데 이렇게 부정에게 힘이 날 수 있는 말을 끊임없이 해줘서 어떤 면에서는 강재가 더 마음이 단단한 것 같아요. ​ 하지만 부정도 강재에게 영향을 주었습니다. 갑자기 세상에서 살아남길 포기한 형의 죽음에 강재는 다시한번 삶을 버텨내는 게 누군가에게 참아내기 힘들 수도 있다는 것을 느끼지요. 이때 비슷한 결을 지닌 듯한 부정의 아픔에 그는 쉽사리 지나치지 못합니다. 부정이 뭐 때문에 힘들고 어떻게 하면 그 한이 사라질 수 있는지 오직 그것에 강재는 관심이 있어요. ​ 바로 이러한 관심 때문에 부정은 위로를 받는 거겠죠. 살림살이 남부럽지 않게 있는 집에서 무심한 남편, 현실적인 시어머니 곁에서 절대 얻을 수 없는 공감을 강재가 해주고 있습니다. ​ 드라마 자체는 어두운데 묘하게 사..

화이자 백신 2차 부작용 위장질환, 위염, 역류성 식도염 해결하는 방법 4가지

​ 화이자 백신 2차 후 4일 동안은 별다른 증세가 없어서 안심하고 있다가 ​ 5일차 부터 미열. 설사 때문에 고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입안에서 단내가 나기 시작하면서 미열이 있더라고요. ​ 그리고 7일차부터는 설사는 멈췄는데 미열은 그대로에 위염, 두통까지 추가되었습니다. ​ 여기저기 알아보니 이 모든 게 화이자 백신 부작용인 위장질환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고 하네요. 소화가 안되니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고 그러다보니 두통에 장과 위에 염증이 생겨 미열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 미열은 5일째 지속되고요 저녁이 되면 정말 열 때문에 정신을 못차릴 정도요. 우선 저는 약으로 해결하고 싶지 않아서 옆구리에 얼음을 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누워서도 등에 얼음팩을 놓고 있어요. 그리고 선풍기 틀어놓으면 열이 내..

카테고리 없음 2021.09.21

강재가 부정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이유, 인간실격 6회 리뷰

사람이라는 게 문득 누군가와 전화하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런데 전화했는데 받지 않아 두번째 사람, 세번째 사람에게 전화하는 기분 그런데 끝끝내 어느 누구도 받지 않는 그 상황이 오면.. 강재가 말하듯 너무 허해서 외로울 때가 있어요. 강재의 직업은 역할대행이죠. 애인이 필요할 땐 애인이 되어주고 가족이 필요할 땐 가족이 되어주죠. 그리고 철칙이 있어요. 마음을 위로해줄 뿐 몸으로는 위로해주지 않는다는 철칙.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재는 심리상담가로서 제격일 수 있다는 생각이요. 강재는 부인할 지 모르겠지만 사람들의 이야기에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사람들이 갖는 어두운 감정들,, 외로움, 슬픔, 두려움에 관심이 특히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자신이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해 줄 수 있다는 자신감..

이야기가 막힐 때 참고하면 좋을 추리소설 <누군가는 알고 있다> 리뷰, 디디의 책방 유투브

소설 에서는 등장인물들이 한 남자 조나단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타지에서 갑작스럽게 들려온 조나단의 죽음에 대해 그와 관련된 인물들이 그의 인생을 반추해보는 거죠. 처음에는 조나단의 엄마가 이후에는 그의 아빠가 그리고 캐서린이라는 여자의 남편이 그렇습니다. 각자 마음의 짐을 내려놓기 위해 진실을 알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흥미로운 지점은 이들이 각각 자신의 사정에 따라 조나단이라는 인물의 인생에 대해 판단내린다는 것입니다. 조나단이라는 인물의 실체는 하나인데 보는 사람의 심리에 따라 그는 A가 되기도 B가 되기도 C가 되고는 합니다. 그리고 하나씩 더해지는 단서들 때문에 조나단에 대한 인상은 계속 바뀝니다. 어느새 독자도 조나단이 진짜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싶어집니다. 이 촘촘한 플롯 덕분에 3..

Review/책 리뷰 2021.09.19

명랑한 은둔자로 사는 법

를 읽다보면 지금 이 시점에서 내가 살고 싶은 삶의 방향을 잘 그려낸다는 생각인 든다. 출판사에서 3년 그리고 강사로 직업을 바꾸면서 내가 얻게 된 것은 자유롭게 시간을 쓸 수 있다는 것과 사유할 시간을 몇 배나 더 얻었다는 점, 거기에다 홀로 있음에 익숙해지면서 에서 캐럴라인이 말하듯 변덕을 누릴 자유를 얻게 되었다는 데서 오는 해방감이다. 가령 이런 것이다. 예전에 에디터로 일했을 때는 야근은 물론이거니와 토, 일까지 나가서 일을 해야 하는 마감을 칠 때는 새벽까지 잠을 자지 못하는 때도 있었는데 그리고 나의 글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글을 편집하는 게 이래저래 흥미롭지 않았다. 오히려 책 중간중간에 들어가는 그림 레이아웃을 잡아주는 일에 더 흥미를 느꼈다. 그리고 학습지 부록을 만드는 것에 열을 올렸..

Review/책 리뷰 2021.09.17

<인간실격>의 부정이가 읽어보면 좋을 글,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리뷰, 명문장

소설을 읽고 드라마를 보고 영화를 보는 이유는 케케묵은 숨겨진 내 감정을 알아내기 위해서입니다. 감정이라는 게 똑바로 쳐다보려면 무척 용기가필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좋은 소설과 영상을 만나면 자연스럽게 감정들이 흘러나오죠. 때로는 사소한 일에도 켜켜이 감정을 쌓아놓는 내 자신이 원망스러우면서도 이렇게 다양하고 깊이가 각기 다른 감정들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놀라곤 합니다. 그리고 에서 감정이 켜켜이 쌓여 건들기조차 어려워지는 상황을 적확한 언어로 표현한 것을 보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요즘 드라마 보고 위안을 받고 있는데요. 의 부정이는 자신의 인생에 대해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왜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되었는지 자책도 하고 하늘도 원망해보고 절망도 하고 있죠. 그렇게 부정이가 생각하는 그대로..

Review/책 리뷰 2021.09.16

그녀가 듣고 싶었던 말, 드라마 <인간실격> 3, 4화 리뷰

그냥 평범한 삶을 바랬을 뿐인데... 의 부정은 그녀의 지금 처지가 중간보다도 못하고 자칫하면 끝도 없이 밑으로 추락하게 될까봐 두렵습니다. 작가로서 자신의 글을 빼앗기고 사랑하는 아이를 잃는 그녀에게 그저 괜찮아 질 거다..라고 위로하는 것은 아픈 가슴을 더욱 쑤셔대는 격일 테지요. 좋을 때는 다 좋지요.하지만 힘든 순간에 위로다운 위로를 받는 거는 참 힘듭니다. 그래서 인간은 혼자다라는 말이 있는 거겠죠. 드라마 이 기대되는 지점은 부정과 강재가 서로가 듣고 싶은 이야기를 해줄거라는 기대때문입니다. 그들이 서로만의 언어로 위로를 해 나가는 과정을 보는 저 또한 이 삶, 한번 살아볼 만하다..라는 생각이 들게 되겠죠.

화이자 백신 2차 후기, 부작용 가슴통증 해결법, 복부팽만, 소화불량

2021.07.28 - [상품리뷰/Get it!] - 화이자 백신 맞기 전 먹어야 할 3가지 ​ 화이자 백신 1차를 맞고 혹시 심근염이 아닐까 떨면서 밤을 꼬박 샌 경험이 있어서(알고보니 소화불량 증상이었음) 많이 긴장하며 2차를 맞으러 갔습니다. ​ 전날에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입니다. ​ ​ 1차 때 주사 맞고 나서 바로 명치가 아파져서 이번에는 아침부터 물을 충분히 마셨습니다. 그리고 맞기 직전에도 물을 마셨더니 이번에는 명치가 답답하지 않았네요. 그리고 주사 맞은 팔도 가볍게 털어주었습니다.(이렇게 털어주면 팔이 덜 아프다고 하더라고요.) ​ 그런데 또다른 부작용이 나오더라고요. ​ 30분 대기하는데 허벅지부터 저리면서 발이 약간 저리더라고요. 나중에..

카테고리 없음 2021.09.14

대필작가가 원고 뺏긴 후 내뱉은 한 마디. 드라마 명대사, 인간실격 전도연

소설 이 먼저 생각나는 드라마 .. 제목을 이렇게 지은 것도 이런 것을 노린 거겠지. 작가로서 자신의 원고를 통째로 뺏긴 느낌은 어떤 걸까. 문득 무정이의 마음이 이해가 된다. 감히 내 글을 훔치고도 미안하다는 말 한 마디도 마지못해 하는 사람들, 돈도 필요없다. 진심어린 미안하다는 말, 그 한마디를 원했을 뿐인데.. 그건 인간이라면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양심이 있다면 부끄러워야 하는데.. 그게 아닌 세상, 그런 뻔뻔함을 용인하는 세상에 무정이 읊조리듯 한 말이 바로 이 문장.

화이자 백신 부작용 가슴통증 해결하는 방법 2가지

화이자 백신 2차를 앞두고 1차 때도 가슴통증이 있었어서 주변에 증상이나 해결법을 이리저리 검색 중입니다. 주로 식도염이나 생리전 가슴통증 등 심혈관과 관련없는 경우도 꽤 있더라고요. 심혈관일지 몰라 공포스러우신 분들은 아래 지압법을 한번 시도해보시고 고민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차 때 저는 가슴통증은 식도염 때문에 일어난 거라서 2끼를 죽을 먹고, 매실원액을 마시거나 지압법을 통해 해결했는데요. 식도염 외에도 생리전 3-4일 전에 오는 가슴통증, 배란기때 오는 가슴통증이 있어요. 오늘은 가슴통증을 줄일 수 있는 지압 2가지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어제 너무 가슴이 아파서 실제 해본 지압입니다만 저는 밤에 20분 동안 지압했더니 통증이 없어져 잘 잤습니다. 저는 지금 생리를 3-4일 앞두고 있어요) ..

카테고리 없음 2021.09.04
반응형